쭈꾸미 좋아하시나요? 낚지와는 다른 쭈꾸미만의 야들야들한 맛은 군침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런데 쭈꾸미와 삼겹살의 콜라보라면 얼마나 더 맛있을까요? 쭈꾸미와 삼겹살 그리고 치즈와 떡의 환상적인 조합을 이룬 송쭈집 송도점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라스트 오더 21:00

 

 송쭈집은 인천 1호선 인천대입구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5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에 주차 가능하며, 출차 시에 매장에 주차 여부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저는 서울에 살 때부터 쭈꾸미를 좋아했었습니다. 쭈꾸미 도사라는 곳에서 대창 쭈꾸미 먹는 것을 정말 좋아했었거든요. 근데 인천으로 이사 온 후에는 적당한 쭈꾸미 맛집을 찾지 못하던 중에 송쭈집을 추천받고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쭈꾸미+삼겹살

 이곳은 오직 쭈꾸미로만 이루어진 메뉴와 쭈꾸미와 삼겹살 떡과 치즈가 함께 올라간 메뉴 그리고 마지막으로 쭈꾸미와 한우 숙성등심이 함께 들어간 메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희는 쭈꾸미+삼겹살+떡+눈꽃 치즈가 포함된 메뉴를 시켰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도 비주얼이 좋고 푸짐하더라고요. 

눈꽃치즈

 맵기의 정도도 선택이 가능한데, 보통을 선택하였습니다. 위에 눈꽃 치즈를 한가득 뿌려주셨는데 늘어나는 치즈가 정말 장관이더라고요. 맵기는 딱 적당했고, 부드러운 치즈가 한데 어우러져서 느끼하지도 않았습니다. 가끔 냉동 쭈꾸미를 쓰면 질기거나 퍽퍽한 경우가 있는데 이곳은 아주 싱싱하고 야들야들했습니다. 여기에 대창을 넣은 대창 쭈꾸미 메뉴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란찜

 밑반찬도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계란찜이 그릇을 뚫고 나올 정도로 탱글탱글했는데 비린내도 나지 않고 정말 괜찮았어요. 계란찜이 너무 괜찮아서 하나 더 주문할 정도였습니다. 

볶음밥

 한국인의 식사 마무리는 역시나 볶음밥이죠. 볶음밥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는데 날치알도 한가득 넣고 볶아 주셔서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있었습니다. 꽤 오래된 맛집이라고 하던데 맛도, 서비스도 정말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매콤하면서도 싱싱하고 푸짐한 쭈꾸미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송쭈집 송도 본점 추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