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떡볶이 킬러입니다. 일주일에 2번은 떡볶이를 먹을 정도로 떡볶이를 좋아합니다. 떡볶이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어서 칼로리도 높고 당도 높은 건 알고 계신가요? 저는 건강상의 이유로 식단 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적은 탄수화물이라고 하는데 이렇게까지 떡볶이를 좋아하니 너무 힘들더라고요. 어떻게든 떡볶이를 먹어보겠다는 일념 하에 칼로리도 덜 나가고 맛도 있는 떡볶이를 찾았는데 너무 괜찮아서 다이어트 간식으로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곤약상회의 다이어트 떡볶이 곤약 현미 떡볶이 2종을 소개합니다.

곤약 현미떡볶이 왼/매콤달콤 오/매운치즈

 곤약상회라는 곳에서 나온 "곤약 현미 떡볶이"는 매콤 달콤 맛과 매운 치즈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이어트 전문 사이트인 다신샵이라는 곳에서 구매하였는데, 두 가지 맛 모두 구매해보았답니다! 사실 곤약은 떡과 식감이 많이 다른데 어떤 맛이 날지 매우 궁금하더라고요.

조리방법

 곤약 현미 떡볶이의 조리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떡을 용기에 넣어주세요.

2. 소스를 넣어주세요.

3. 뜨거운 물을 용기 내부 표시선까지 부은 후 소스가 잘 섞이도록 충분히 저어 주세요.

( 찬물을 넣을 경우 조리시간을 15-30초 정도 늘려주세요.)

4. 뚜껑을 살짝만 덮은 후 전자레인지(700W 기준)에 넣고 2분 30초 ~3분 조리한 후 잘 저어 드시면 됩니다.

(뚜껑을 완전히 덮으면 압력에 의해 뚜껑이 이탈하거나 내용물이 넘칠 우려가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제가 이 떡볶이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 조리법에도 이유가 있답니다. 간단하고 빠르게 다이어트용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매콤달콤 맛 내용물

 먼저 매콤 달콤 맛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용물은 아주 단순합니다. 곤약 현미 떡과 떡볶이 소스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그리고 곤약 현미 떡볶이는 2종인데 맛에 따라서 영양정보가 약간씩 다르더라고요. 제가 정말 마음에 들었던 것은 당류가 오직 1g이라는 것과 콜레스테롤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었어요!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니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매콤달콤맛 떡볶이

 저는 약간 말랑한 떡을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에 3분 정도 전자레인지에 돌립니다. 전혀 곤약이라는 느낌이 안 들고 일반 떡볶이랑 똑같아 보이지 않나요? 식감이나 맛도 현미가 들어간 곤약이라서 그런지 현미가래떡 맛과 똑같습니다. 게다가 소스도 매콤 달콤해서 맛없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부터 탈출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당도 거의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꼭 다이어트를 하지 않더라도 건강상의 이유로 식단을 조절하는 분들께도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고, 야식으로 먹기에도 적당하더라고요. 

매운치즈맛 내용물

 다음으로는 두번째 맛 매운 치즈맛입니다. 매콤 달콤 맛과 비교했을 때 당이 약간 더 들어가 있습니다만(매콤 달콤은 1g, 매운 치즈맛은 4g) 일반 떡볶이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매콤한 걸 매우 좋아하시는 분께는 매운 치즈맛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불닭 정도의 맵기라고 생각하는데, 같이 첨가된 치즈가루가 살짝 매운맛을 중화시켜줍니다. 다만 저의 경우는 매콤 달콤 맛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매운치즈맛 떡볶이

 두 가지 맛을 보았을 때 저는 '이게 정말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정도로 일반식품과 맛의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주변에 다이어트를 하는 지인들에게도 추천해 줬더니, 자기가 먹어본 다이어트 식품 중 가장 맛있게 먹었다고 칭찬하더라고요. 맛과 건강을 둘 다 잡을 수 있고, 간식이나 야식으로 먹더라도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떡볶이를 좋아하지만, 다이어트로 참고 계신 분들은 다신샵 다이어트 떡볶이 2종류를 꼭 드셔  보세요! 신세계를 경험하실 것을 장담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