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향수 중에 시트러스 계열 향수를 제일 좋아합니다. 과일 중에서도 신 과일, 오렌지, 귤, 레몬 한라봉 등의 과일을 즐겨 먹는데, 상큼한 향과 톡 쏘는 느낌 때문인지 향수도 시트러스 계열을 제일 즐겨 쓰게 되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가지고 있는 많은 시트러스 향수 중 상큼 달콤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드는 니치 향수인 밀러 해리스의 "탠저린 베르"를 소개합니다.

 밀러 해리스는 영국의 니치 향수 브랜드입니다. 밀러 해리스는 영국의 유일한 단독 마스터 조향사인 린 해리스가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만든 브랜드입니다. 주로 자연친화적인 향이 많고, 부드러우면서도 특색 있는 향들이 많은 브랜드입니다. 

출처 fragrantica
출처 fragrantica

 시트러스 계열 향수는 오렌지, 오렌지 블라썸, 베르가못, 자몽이 많이 쓰이는 편입니다. 반면에 이 탠저린 베르는 레몬이나 자몽, 오렌지 블러썸도 들어가 있지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귤"향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뭔가 익숙한 듯하면서도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시트러스 계열이지만 스파이시한 느낌이 은근하게 깔려 있는데, 뾰족하게 톡 치고 나오는 느낌보다는 살짝 가라앉은 느낌의 시트러스입니다. 차분한 시트러스라고 할까요? 저는 레몬처럼 팍 튀는 느낌의 향을 "톤이 높다"라고 표현하는데 탠저린 베르는 오히려 톤이 조금은 낮은 느낌입니다. 처음에는 새콤한 듯 하지만 이내 향이 밑으로 부드럽게 깔리는 느낌이 나는데, 시트러스를 잃지 않으면서도 차분하고 잔잔한 그리고 약간 비누 같은 느낌으로 마무리가 됩니다. 아마도 이 비누 같은 느낌이 스파이시하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이 향을 맡으면 귤나무가 가득한 정원이 떠오릅니다. 파란 하늘 아래 햇살이 내리쬐는 귤나무 사이를 걸어 보셨나요? 제주도에서 한번 귤 농장에 가본 적이 있었는데, 새콤달콤한 귤 향이 바람을 타고 오면서 느껴지는 향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또한 정원 테이블에 앉아 햇살을 쬐면서 오렌지 주스를 마시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제가 "주스"라고 표현한 이유는 껍질을 깠을 때 나오는 팍 튀는 시트러스의 느낌보다 살짝 가라앉은 느낌의 시트러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것은 햇살이 비치는 느낌입니다. 저는 이 향을 시트러스 중에서도 따뜻한 측에 속한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시트러스이기에 덥거나 포근한 느낌은 아니지만 프레쉬의 헤스페리데스처럼 코를 때리는 느낌의 차가운 시트러스가 아닌 데다가 농도 짙은 오렌지주스를 마시는 것처럼 부드러운 느낌이 더 들어요. 그리고 말씀드렸다시피 밀러 해리스가 자연적인 향을 잘 만들어 내는데, 흙향과 나뭇잎의 느낌도 살짝 납니다. 그야말로 귤나무가 정원에 가득한 느낌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톤이 높은 시트러스 계열은 너무 쨍해서 남자분에게는 권해드리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향수는 부드러운 시트러스라서 남녀 모두에게 권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시트러스 니치 향수를 원하신다면 밀러 해리스의 "탠저린 베르"추천합니다.

 

<추천하는 사람>

부드러운 시트러스 향수를 찾으시는 분

자연적인 향수를 찾으시는 분

시트러스 계열을 좋아하시는 분

남녀공용 향을 원하시는 분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