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표현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예민하기도 하고, 모공도 많은 편이라 여러 가지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써 보았는데요, 그중 가장 즐겨 쓰는 파운데이션은 겔랑의 빠뤼르 골드 파운데이션입니다. 그래서 쿠션 팩트도 겔랑 쿠션을 즐겨 썼었는데, 겔랑 쿠션은 색상이 어두운 편이라 항상 아쉬웠었습니다. 그러던 와중 얼마 전에 겔랑에서 빠뤼르 골드 쿠션 리뉴얼 소식을 알게 되었고, 구매 후 구 버전과 신 버전의 쿠션을 비교해 드리고자 합니다.

빠뤼르 골드 신상 쿠션

 새로 나온 빠뤼르 골드 쿠션은 이전보다 디자인에 신경을 쓴 것 같더라고요. 앞의 문양도 그렇고 잡히는 그립감도 훨씬 좋아졌습니다.

뉴 버전 쿠션/ 구 버전 쿠션

두 가지를 옆에 두고 비교해 보면 신 버전의 쿠션이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 버전이 크기도 좀 더 작은 편이에요.

뉴 버전 쿠션/ 구 버전 쿠션 두께 차이

 팩트 두께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솔직히 이전 버전은 조금 두꺼운 편이라서 파우치에 넣을 때 불편한 감이 있었는데 두께가 얇아지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더 편해졌습니다.

왼 B00C/ 오 00N
색상챠트 출처 겔랑 공식 홈페이지

 가장 큰 변화는 밝은 색상이 새로 추가되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 가장 밝은 색상은 00N이었으며 뉴트럴 베이스였습니다.(하지만 매우 노란기가 강했습니다) 이번에 00C와 B00C 색상이 추가가 되면서, 겔랑 파운데이션을 좋아하면서도 색상이 아쉬웠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인 것 같습니다.

<신제품 빠뤼르 골드 쿠션 색상 구성>

B00C(브라이트 로지) : 13-17호 쿨톤

00C(로지): 17-21호 쿨톤

00N(베이지) : 21호 뉴트럴 톤

01N(페일 베이지): 22-23호 뉴트럴 톤

자외선 차단지수 비교

 저는 17호 옐로 베이스 파운데이션 색상을 선호합니다. 이전 빠뤼르 골드는 00N이 가장 밝은 호수였기에 00N색상으로 구매하였으나, 이번에 나온 신제품은 B00C로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색상 손등 테스트 후에 구매했습니다. 

쿠션 색상 비교

 두 버전 쿠션을 비교해 보면 색상에서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N이 생각보다 더 노래서 C가 비교적 핑크빛으로 보입니다. 

발색 비교

 좀 더 자세히 색상을 보여 드리기 위해서 팔목에도 발색해 보았습니다. 두 가지 색이 현격히 차이가 나죠? 그리고 제형 면에서도 새로 나온 쿠션이 조금 더 얇습니다. 이전 쿠션은 약간 도톰하게 발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겔랑 쿠션 커버력

 저는 17호 피부이고, 홍조와 모공이 많은 피부입니다. 색상이 밝아지면 아무래도 커버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이야기했다시피, 이전 쿠션에 비해 제형이 얇아진 만큼 과연 커버가 제대로 될 것인지 걱정이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투명 선크림 후에 베이스 없이 쿠션 한 겹만 바른 상태인데요, 밝아진 색상에도 불구하고 커버력이 꽤 괜찮았습니다. 홍조가 어느 정도 가려지고 잔 모공 정도는 커버가 잘 됩니다. 큰 모공은 프라이머를 써줘야 하고 홍조는 부분적으로 베이스를 사용해지면 완벽하게 가려질 수 있습니다. 두 겹 바르면 완벽하게 커버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아침에 화장 후 점심때까지 잘 버텨주었습니다. 마스크 묻는 점은 구 버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구 버전이 약간 두껍게 발려서 마스크에 정말 많이 묻어나는 편이었는데, 이번에는 얇아지면서 마스크에 묻어남도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빠뤼르 골드의 특징답게 은은한 광이 도는데 특이하게도 촉촉한 편은 아니고 새미 매트한 느낌의 쿠션이었습니다. 

반반 비교. 왼 구 버전 00N/ 오 신 버전 B00C

 색상 차를 자세히 보여 드리기 위해 얼굴에 반반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정확한 색상 비교를 보여드리려고 살짝 두껍게 바른 점 감안하고 봐주세요. 두 제품을 반반 발라보니 색상 차이가 한눈에 보이네요! 신버전이 훨씬 밝고 맑게 색상이 나왔습니다. 또한 사진상에서는 제 얼굴색에 비해 밝아 보이는데, 바른 직후에는 밝으나 금방 스며드는 점과 오후의 다크닝을 고려해 볼 때 조금 밝은 색상을 선택하셔도 뜨는 현상은 없으니 걱정하지 말고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빠뤼르 골드 쿠션의 칙칙한 색상이 불만이셨던 분들은 00C나 B00C를 구매해 보시면 만족하실 것 같아요. 저는 색상만 불만이었는데 색상이 해결되고 나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쿠션은 밝은 색상이 나왔지만 파운데이션은 여전히 00N이 가장 밝은 색인데 어서 빨리 파운데이션도 밝은 색상으로 출시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신제품 빠뤼르 골드 쿠션 특징 정리>

-팩트가 얇아짐(이전 버전은 뚱뚱)

-색상이 밝아짐

-제형이 얇아짐

-새미 매트한 제형이지만 광이 은은하게 남

-마스크에 덜 묻음(이전 버전과 비교)

-촉촉하지는 않음

-잔 모공 정도는 커버 가능(모공 부각하지 않음)

-커버력 중상

-지속력 중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