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찬바람이 부는 겨울에 입술 자주 트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입술을 잡아 뜯는 안 좋은 버릇이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입이 마르고 더 건조해지기 때문에 증상이 심해집니다. 오늘은 제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가장 괜찮았다고 생각되는 립밤 두 가지 비교 리뷰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은 여자분들 뿐만 아니라 남자분들도 립밤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제가 오늘 비교하려는 립밤 두 가지 모두 색이 없는 투명 립밤인 만큼 남자분들에게도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좌 라메르 립밤/ 우 카멕스 립밤

위의 사진은 제가 실제로 쓰는 두 가지 립밤의 사진입니다. 제가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중이고, 오랜 기간 쓰다 보니 약간 통이 더러워 보이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첫 번째 립밤은 고급지기로 유명한 브랜드 라메르의 립밤입니다. 라메르는 크렘 드 라메르라는 크림으로 정말 유명한 업체입니다. 재생크림의 일종인데, 외국의 유명 셀레브리티 등이 사용하는 크림입니다. 그만큼 효과가 좋고 고가의 화장품을 판매하기로 유명한 브랜드입니다. 사실 립밤 또한 제가 사용해 본 립밤 중에 가장 고가의 립밤으로 꼽힙니다. 9ml에 9만 2천 원이라는 사악한 가격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이전보다 더 가격이 오른 상태이고, 앞으로도 오를 예정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립밤은 카멕스 립밤입니다. 카멕스는 올리브영 등에서 파는 굉장히 저렴한 립밤 중 하나입니다. 제가 들고 온 사진에는 단지형으로 되어 있지만 단지형 이외에도 튜브 타입, 스틱 타입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또한 라메르는 향이 한 가지인 반면에 카멕스는 무향 이외에도 체리향이 나는 제품이 있습니다. 가격은 단지형 7.5g 4천 원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튜브형이 손에 묻혀 써야 하지만 가장 용량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용량 튜브형> 단지형> 스틱형) 용량을 중시하시는 분은 튜브형을 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계속 단지형을 쓰다 보니 익숙해져서 단지형을 꾸준하게 구매하고 있습니다.
카멕스와 라메르의 립밤을 비교해 볼 때 가격 차이가 무시무시하게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9만 2천 원과 4천 원이라는 가격 차이를 비교해 볼 때, 약 23배의 가격차이가 납니다. 제가 두 가지 모두 단지형을 가지고 왔고 크기에 차이가 있지만, 라메르가 1.5미리 정도 더 있다고 생각해 보아도 가격차이가 매우 큰 편입니다. 그럼 여기서 의문이 드실 것 같은데요, 과연 라메르 립밤은 9만 2천 원의 가치만큼 좋으냐 하는 것입니다.

좌 라메르 립밤/ 우 카멕스 립밤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두 립밤의 내부 사진입니다. 제가 꾸준히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미 조금씩 바닥을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두 립밤의 제형을 보면, 라메르가 좀 더 버터처럼 부드럽게 펴 발립니다. 반면 카멕스는 좀 더 꾸덕하고 단단합니다. 처음에 사용했을 때 카멕스는 약간 긁어서 사용해야 했는데, 라메르는 손의 체온만으로도 부드럽게 녹았습니다. 입술에 발라봤을 때, 특징은 라메르는 발랐을 때 약간 싸한 느낌이 듭니다. 굳이 표현을 해보자면, 라메르는 좀 더 맛있는 향이 나는 민트 느낌입니다. 저는 실험정신이 투철하기 때문에 한번 맛을 보았는데, 약간 달콤한 맛이 납니다. 민트 초코를 입술에 펴 바르고 있는 느낌입니다. 반면에 카멕스는 처음에는 무향이지만 갈수록 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라메르와는 다르게 아무 맛이 나지 않습니다.

 두 제품 모두 입술 각질 제거 및 진정용으로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만 두 제품의 가격차가 23배라는 것을 고려해 보았을 때 과연 라메르를 제 돈 주고 살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듭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제게 선물을 해 준다면 아주 기뻐하며 사용을 할 것 같네요. 지인에게 고급진 선물을 하고 싶은데, 핸드크림 류는 식상하다 하시는 분들은 라메르 립밤을 고려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립밤 비교>

  라메르 카멕스(단지형)
가격 및 용량 9ml 92,000 7.5ml 4,000
구입처 백화점 올리브영, 인터넷 쇼핑몰 등
제형 부드러운 버터같은 발림 꾸덕하고 약간 단단함
효과 입술 진정 효과 좋음 입술 진정 효과 좋음
추천하는 사람 -고급스러운 립밤을 원하는 분
-지인 선물용으로 좋음
-평상시에 쓰기 좋음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